<건강상식> 몸을 보해주는 꿀
상태바
<건강상식> 몸을 보해주는 꿀
  • 박동현기자
  • 승인 2016.09.12 0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꿀은 몸을 보하는 효과가 있고, 허약한 사람의 만성 기침 치료에 좋고,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준다.

몸을 보해주는 꿀

Like Us on Facebook

토종 꿀, 로열젤리 등의 꿀류는 꿀의 주성분인 포도당과 과당이 더 이상 분해되지 않는 단당류이므로 소화가 잘 되고 바로 에너지로 변환되기 때문에 피로감 회복에 뚜렷한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꿀은 몸을 보하는 효과가 있고, 허약한 사람의 만성 기침 치료에 좋고,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준다. 특히 로열젤리의 경우 면역력을 향상 시키고, 내분비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성장을 촉진시키는 작용도 한다.

그러나 몸에 열이 많거나 목이 자주 마른 사람은 꿀이나 로열젤리를 먹으면 입이 마르고, 머리가 아프고, 심장박동이 빨라져 열이 얼굴 위로 올라가 가슴이 답답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 또 술을 많이 먹어서 설사하는 사람에게도 꿀이나 로열젤리는 좋지 않다.

효과를 높이려면 건강식품 잘 알고 먹자

다양한 건강식품이 넘쳐나고 건강식품을 활용한 요리도 많이 개발되고 있다. 의학 방송 또는 요리 방송을 통해서도 많은 건강식품 정보를 접할 수가 있어 그 어느 때보다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더욱이 인터넷을 통해 건강식품 정보에 좀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고 온라인을 통해서도 많은 건강식품이 판매되고 있다.

아무리 몸에 좋다 하더라도 정확한 정보 없이 무분별하게 건강식품을 복용하면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건강식품의 기능과 자신의 체질을 잘 이해하고 건강식품을 복용한다면 훨씬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체질에 따라 약이 될 수도 있고 독이 될 수도 있는 건강식품은 반드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건강기능식품, 내 몸에 득-독 (자생한방병원 건강칼럼, 자생한방병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