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라 특혜' 류철균 교수, 첫 재판서 "사실관계 인정"
상태바
'정유라 특혜' 류철균 교수, 첫 재판서 "사실관계 인정"
  • 김민 기자
  • 승인 2017.02.14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리적으로 죄가 되는지 여부 의견서 제출키로
▲ [특검 향하는 류철균 교수]1월6일 오후 서울 강남구 박영수 특별검사 사무실에 정유라에게 학점 특혜를 준 혐의로 구속된 류철균 이화여대 교수가 소환되고 있다.2017.01.06 김유근 기자 photo@focus.kr

(서울=포커스뉴스) 최순실(61·구속기소)씨 딸 정유라(21)씨의 이화여자대학교 학사 특혜를 준 혐의 등을 받는 류철균(51·필명 이인화) 디지털미디어학부 교수가 첫 재판에서 사실관계를 인정했다.

Like Us on Facebook

서울중앙지법 형사29부(부장판사 김수정) 심리로 14일 열린 1차 공판준비기일에서 류 교수 측 변호인은 "사실관계는 모두 인정한다"고 밝혔다. 다만 변호인은 "법리적으로 죄가 되는지는 추가로 의견서를 내겠다"고 밝혔다.

류 교수는 2016년 1학기 정씨가 자신의 수업 'K-MOOC: 영화 스토리텔링의 이해'에 출석하거나 시험을 보지 않았음에도 합격점을 주고 이와 관련한 서류를 이대 교무과 학적팀에 제출한(업무방해) 혐의로 기소됐다.

류 교수는 지난해 10월 교육부의 감사가 시작되자 조교들을 통해 정씨 이름으로 기말고사 답안지를 만들게 하고, 출석부를 조작하라고 한 혐의(사문서위조 교사 및 증거위조 교사)도 받고 있다.

또 같은 해 11월 위조한 기말고사 답안지를 교육부 감사 담당자에게 증거로 내고 조교들에게 '답안지 작성 경위를 모른다'고 허위 진술을 하도록 지시해 교육부의 정당한 직무집행을 방해한 혐의(위조사문서행사·위조증거사용·위계공무집행방해)도 있다. 류 교수에 대한 다음 공판준비기일은 3월8일 진행될 예정이다. 본사협약 포커스뉴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