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심판 최종변론 종결…헌재 "최종선고기일, 추후 지정 예정"
상태바
탄핵심판 최종변론 종결…헌재 "최종선고기일, 추후 지정 예정"
  • 이형진 기자
  • 승인 2017.02.27 2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헌법재판소 탄핵심판 최종변론 진행 "무거운 책임감 느껴…법률따라 올바른 결론낼 것"
▲ [이정미 권한대행 출석 확인]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최후 변론기일에 참석한 이정미 헌재소장 권한대행이 출석 확인을 하고 있다.2017.02.27 사진공동취재단 photo@focus.kr

(서울=포커스뉴스) 80일이 넘게 이어져 온 헌법재판소의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이 오늘(27일) 최종변론을 끝으로 마무리됐다. 

Like Us on Facebook

이정미 헌재소장 권한대행은 이날 최종변론이 끝난 뒤 "양측 대리인 모두 장시간 변론하느라 수고가 많았다"며 "(최종)선고기일은 추후 지정해 양측에 통지하겠다"고 말했다.이 권한대행은 이번 탄핵심판의 중대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재판부는 이번 사건이 우리나라 민주주의 및 법치주의의 성숙도를 가늠할 척도가 되고 선진 문명에서 유례를 찾기 힘든 사건으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재판부는 대한민국을 수호하고 발전시킬 헌법적 가치를 제시해 지금의 국가적·사회적 혼란 상태를 조속히 안정시켜야 하는 책무가 있다는 것도 매우 잘 알고 있다"며 "(이번 사안과 관련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 권한대행은 "지금까지 누누히 강조했듯이 이 사건과 관련해 어떤 예단이나 편견 없이 헌법과 법률이 정한 절차에 따라 올바른 결론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며 변론 종결을 선언했다. 포커스뉴스 강영은 기자 kang@focus.kr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