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미국의 북한 선제타격 시나리오와 그 성공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상태바
<동영상> 미국의 북한 선제타격 시나리오와 그 성공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 박동현기자
  • 승인 2017.02.28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국이 북한 선제 공격시 중국의 선택

전쟁은 상대방 첩보에 의한 철저한 기획으로 시작하지만, 예측 못한 변수가 있어 인류사에 비극으로 기억되는 사례가 많다. 전쟁은 다수의 생명과 재원을 들여 벌이는 인류사에 최악 최대 의 비지니스 측면이 있다. 북한은 대화가 되는 상대가 아님을 국제사회가 아느 정도 검증을 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북한이 핵과 미사일은 물론 신경가스도 다량 확보 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면서, 신경 쓰이는 상대가 되었다. 이런연유로 선제공격 시나리오가 나오는 것 같다.

Like Us on Facebook
▲ 믹구이 북한 선제공격 시나리오

힘의 대결은 반드시 화를 불러오는 전사의 사례는 많다. 북한은 적대적 관계의 상대에게 선제공격을 할 수도 있다는 태도를 뒷받침 하듯이 잠수함에서 미사일 발사하고, 이동식 발사대는 바퀴에서 전차처럼 체인형으로 발전하여 도로가 아닌 곳에서도 이동하고 고체 열료 미사일을 발사 성공하고 과시 한바 있다.

최근 말레시이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 제2청사의 사람으로 분비는 공항에서 김정은 암살 사건은 독가스 기술 과시 측면도 있어 보인다. 북한은 인터넷 해킹 기술 수준도 높다는 것은 국내 여러기관에서 북한 추정 공격 피해를 통해 검증 되었다. 미국이 북한을 선제공격하면 북한이 그대로 당하고, 중국 러시아가 구경만 하고 있을까 ? 북한은 미국의 선제공격 가능성에 대해 철저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봐야 할 것 같다,

▲ 미국, 북한 선제공격 시나리오

미국의 북한 선제공격 전쟁의 결과는 예측이 어려운 변수가 많을 것이다. 한반도는 불바다가 될 가능성도 있다, 북한이 초토화 되는데 남한은 멀쩡하다는 것은 상식적이지 않다. 이러한 가능성에 대해 북한은 준비를 했을 것이다. 북한이 핵 공격이나 신경가스 등을 남한에 뿌리면 한반도는 지옥이 될 것이다. 현실적으로 서로 좋은 답이 없는 것이 시대적 비극으로 보인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