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네수엘라서 쿠데타 시도...정부 "진압 중"
상태바
베네수엘라서 쿠데타 시도...정부 "진압 중"
  • 박동현 기자
  • 승인 2019.05.04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5.1[후안 과이도 베네수엘라 국회의장이 30일 군인들과 함께 있는 동영상을 올리고,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을 몰아낼 것을 국민들에게 촉구했다.]후안 과이도 베네수엘라 국회의장이 30일 군인들과 함께 있는 동영상을 올리고,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을 몰아낼 것을 국민들에게 촉구했다.

정국 혼란이 계속되는 베네수엘라에서 30일 소규모 군사 쿠데타 시도가 발생했습니다.

Like Us on Facebook

니콜라스 마두로 정권 퇴진 운동을 주도하는 후안 과이도 국회의장은 30일 베네수엘라 국민에게 마두로 정권을 몰아내고 자유를 되찾자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과이도 의장은 자신의 인터넷 트위터에 군인들과 함께 있는 동영상을 올렸습니다. 또 자신이 군부의 지지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잠시 뒤에 호르헤 로드리게스 베네수엘라 공보장관은 정부가 “군부 내 반역자에 의한 소규모 쿠데타” 시도를 진압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블라디미르 파드리노 로페스 베네수엘라 국방장관은 군부는 마두로 대통령을 확고하게 수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베네수엘라 군부는 과이도 국회의장보다 마두로 대통령을 지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미국 백악관은 베네수엘라 사태에 대해 보고를 받았으며 상황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출처 : VOA 뉴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