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유철의원 "北·野 '교과서 국정화' 관련 주장 일맥상통"
상태바
원유철의원 "北·野 '교과서 국정화' 관련 주장 일맥상통"
  • 류미나 기자
  • 승인 2015.10.20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20일 최근 중·고교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과 관련한 새정치민주연합의 주장이 북한측 입장과 일맥상통한다고 지적했다.

Like Us on Facebook

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북한 교육위원회가 지난 15일 발표한 대변인 담화를 언급한 뒤 "최근 야권이 교과서에 대해 주장하는 것과 일맥상통하는 내용이었다"고 말했다.

북한 교육위원회는 당시 담화에서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해 "파쑈독재와 친미·친일·사대·매국으로 얼룩진 치욕스러운 과거를 미화하고 부활시키려는 전대미문의 역사 쿠데타"라고 주장한 바 있다. 이어 원 원내대표는 교과서 국정화에 반발해 유엔에 긴급 청원을 제출한 참여연대를 비롯한 일부 시민·사회단체들에 대해서도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그는 "참여연대는 지난번에도 천안함 (폭침) 조사 결과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청원을 보내 국제적 망신을 자초한 단체"라고 지적했다. 또 역사교과서 국정화에 대한 시민사회단체의 연대 움직임을 겨냥, "광우병, 천안함, 한·미 FTA(자유무역협정)에 관한 거짓선동을 위해 하나로 뭉쳤던 세력들이 역사교과서 문제와 관련해 또다시 연대하고 나섰다"고 말했다.

특히 "거짓과 억지로 국민을 분열시키고 정쟁을 조장했던 그때 그 시절의 패턴과 수법이 그대로 동원되고 있다"면서 "아직 단 1페이지도 쓰여지지 않은 교과서에 온갖 상상력을 동원한 괴담을 덧칠해 국론을 분열시키고 교과서를 정치도구로 전락시키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새정치연합을 겨냥, "야당이 계속 괴담에 편승하다 보면 진정 날카롭게 정부·여당을 비판해야 할 때도 국민의 외면을 받을 것"이라며 "야당이 (이솝우화의) 양치기 소년의 우를 범하지 않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밖에 원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전날 제안한 여야 대표·원내대표 초청 청와대 회동에 대해 "이번 5인 회동이 정쟁회동이 아닌 민생회동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응해주실 것을 간곡하게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