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선교> 나이지리아의 여성목사 마을에서 복음 전하다 참수 당해
상태바
<국제선교> 나이지리아의 여성목사 마을에서 복음 전하다 참수 당해
  • 강혜진 기자
  • 승인 2016.07.13 0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스 올라왈리 목사. ⓒ뱅가드

나이지리아의 한 여성 목사가 마을에서 복음을 전하다 살해당했다고 영국 크리스천투데이가 11일(이하 현지시각) 보도했다.

Like Us on Facebook

나이지리아 리딤드크리스천교회(Redeemed Christian Church) 소속 목회자인 유니스 올라왈리 목사(41)는 이날 오전 6시경 수도 아부자에서 목이 잘린 채 발견됐다.

발견될 당시 그녀는 자신이 말씀을 전할 때마다 보던 성경에 고개를 떨구고 있었다고 한다.                 지역 경찰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6명의 용의자를 체포했다고 밝혔다.

그녀의 딸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아무도 내 마음을 이해할 수 없을 것이다. 어머니는 죄가 없다. 어느 누구에게도 해를 끼친 적이 없다. 다만 확성기를 이용해 성경을 읽고 복음을 전했을 뿐”이라며 슬퍼했다. 또 “살인범들은 마치 닭을 잡듯이 어머니를 살해하고 그곳에 두었다”고 했다.

그녀의 남편이자 교회 담임인 엘리샤 올라왈리 목사는 “내 아내는 항상 아침 일찍 기도하러 나갔다. 어느 날 기도하고 돌아 온 그녀가 ‘교회 뒤편에 모스크(무스림 회당)가 생겼다’고 했다. 그곳의 무슬림들은 그녀의 복음 증거에 대해 언급했고, 나는 아내에게 조심하라고 일렀다”고 했다.

그는 “오늘 아침에도 아내는 새벽 5시에 일어났고, 난 여전히 침대에 있었다. 축구를 좋아하는 두 아들은 들판으로 나갔다”면서 “아이들이 돌아와서 ‘불량배들이 이른 아침 복음을 전하던 한 여성을 살해했다는 소식을 들었다’고 했다”고 말했다.

이에 엘리샤 목사는 두 아들과 함께 현장으로 달려갔으나, 그의 아내는 이미 죽어 있었고 지역 경찰서로 옮겨졌다고 한다. 나이지리아 경찰은 이번 사건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다. 경찰 대변인은 이번 사건에 얼마나 많은 이들이 연루되었는지는 밝히지 않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