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장로연합회수련회 은혜롭게 성료
상태바
전국장로연합회수련회 은혜롭게 성료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3.07.13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장 황진웅 장로는 ‘이번 전국장로수련회는 다음세대, MZ세대 선교,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명을 감당하고 있는 강사님들을 모시게 되었으며,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장로님들의 노후와 삶을 위해서 특별히 정신건강의학과 원장님과 세 분의 한의원 원장님들을 모시고 건강상담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제49회 전국장로수련회에서 강사의 인도에 따라 장로회원들이 통성으로 나라와 민족 한국교회를 위해 뜨겁게 기도하고 있다.

예장통합 제47회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황진웅 장로, 이하 전장연) 수련회가 7월 5~7일 더케이호텔경주 컨벤션센터에서 전국 69개 노회 장로회 회원 3천 5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첫날 제1부 개회예배에서 말씀을 전한 부총회장 김의식 목사는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제하의 말씀을 전하고, 총회장 이순창 목사의 축도로 개회예배를 마쳤다.

Like Us on Facebook

2부 축하의 시간에 대회장 황진웅 장로는 ‘이번 전국장로수련회는 다음세대, MZ세대 선교,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명을 감당하고 있는 강사님들을 모시게 되었으며,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장로님들의 노후와 삶을 위해서 특별히 정신건강의학과 원장님과 세 분의 한의원 원장님들을 모시고 건강상담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컨벤션센터 중앙출입구 오른편 방에 정신건강 및 신체리듬 체크 장비를 준비하고 결과 데이터 출력을 무료서비스를 했고, 왼편 다른 방에서 한의사들이 건강상담을 했는데 휴식 시간에 이용하는 모습이 보였다.

특강은 장신대 이상억 교수가 ‘나무가 춤을 추면 바람이 불고’ 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센터 소장 인요한 박사가 ‘개화기와 선교사, 소망교회 박래창 장로가 '원로에게 듣는다' 애나하임 한인장로교회 송일 목사가 ‘탕자비유로 읽는 호세아’ 청주서남교회 장승권 목사가 ‘교회 부흥을 위한 목회 패러다임 전환,

프랑스 파리 성원용 선교사가 ‘광야에서도 행복한 사람들' 한국군종목사단 단장 최석환 목사가 'MZ세대 장병들을 위한 군선교전략’, 대암클리닉 이병욱 원장이 ‘100세 시대의 건강관리’ 제목으로 각각 강의를 했다.

남선교회전국연합회 회장 김영창 장로 축사, 총회 사무총장 김보현 목사가 총회사업보고를 했다. 수요예배는 부회장 정광현 장로의 인도로 회록서기 김용기 장로기도, 포항제일교회 박영호 목사가 '내게 주신 은혜를 알므로' 제하 말씀을 전했다.

폐회예배는 수석부회장 박영호 장로의 인도로 영등포노회 부노회장 이영석 목사가 '네 마음을 지키라' 제하 말씀을 전하고, 이영석 목사 축도, 회장 황진웅 장로가 폐회 선언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