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롯데복지재단·SK텔레콤,
상태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롯데복지재단·SK텔레콤,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3.08.1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독거노인 안부확인사업 업무협약 체결.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노인 맞춤돌봄 서비스 사업을 수행하는 수행기관을 지원 관리하는 중앙기관으로, 취약노인 보호와 자립 지원 등 취약노인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지원하고자 설립됐다.
왼쪽부터 SK텔레콤 이준호 부사장,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 롯데복지재단 이승훈 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SK텔레콤 이준호 부사장,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 롯데복지재단 이승훈 이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중앙노인돌봄지원기관)는 8월 17일 롯데복지재단, SK텔레콤과 함께 전국 1만명의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노인에게 AI Call을 활용한 안부확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AI 기반 독거노인 안부확인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I 기반 독거노인 안부확인사업’은 착한바람 캠페인의 하나로 올해 7월부터 시작됐으며, 롯데복지재단의 후원과 SK텔레콤의 기술 지원을 통해 현재 전국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 어르신 약 1만명을 대상으로 기상특보 알림, 건강 확인, 정보 제공 등으로 안부확인이 이뤄지고 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김현미 센터장은 “혹서기에는 폭염과 집중 호우, 태풍 등으로 꾸준한 어르신 안부확인이 매우 중요하다”며 “롯데복지재단, SK텔레콤과 협력해 AI Call을 활용한 안부확인으로 취약노인의 고독감 경감과 노인 맞춤돌봄 서비스 제공 인력의 업무 경감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2012년부터 착한바람캠페인을 통해 혹서기 취약노인에게 다각적 지원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에는 롯데복지재단 후원과 SK텔레콤 지원으로 ‘AI 기반 독거노인 안부확인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소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는 노인 맞춤돌봄 서비스 사업을 수행하는 수행기관을 지원 관리하는 중앙기관으로, 취약노인 보호와 자립 지원 등 취약노인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지원하고자 설립됐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정책 지원, 종사자 지원, 민간 자원 발굴 및 연계, 돌봄 서비스 정책 모델 개발 및 연구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홍보기획팀 이대성 사회복지사 070-7549-041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Like Us on Faceboo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