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통합총회 108회기 선거관리위원장 박한규 장로 인터뷰
상태바
예장통합총회 108회기 선거관리위원장 박한규 장로 인터뷰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3.12.12 0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회선거의 투명성과 공정성으로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며 총회를 섬길것. 제108회기에서 치러질 모든 선거에서도 선거관리위원과 총대님들의 지속적인 지지와 협력을 부탁드리며, 다 함께 마음을 모아 총회와 한국교회를 위하여 최선을 다해 봉사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제108회 총회 선거관리위원장 박한규 장로

Q. 제108회 총회 선거관리위원장으로 선출되심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선출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Like Us on Facebook

A. 먼저 이 중요한 임무를 맡게 해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교회 구성원 여러분의 신임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제가 선거관리위원장으로 선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 그 책임의 무게와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제 임기 동안에는 선거의 모든 과정이 우리 총회와 한국교회의 도덕적인 가치에 부합하게, 그리고 공정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총회와 1,500명 총대들의 의견과 피드백을 소중하게 받아들여, 항상 총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선거관리위원장이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 중요한 자리에 선출해 주신 총회와 총대, 선거관리위원회 위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계속 기도해 주시고 관심 갔고 지지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Q. 총회선거관리위원과 총대들에게도 하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면 전해 주십시오.

A. 총회선거관리위원님, 그리고 총대 여러분, 저에 대한 무한한 지지와 성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무엇보다 지지해 주신 성원과 격려가 저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저는 더 큰 책임감을 느끼고 선거관리위원장의 소임을 충실하게 수행하겠습니다.

제108회기에서 치러질 모든 선거에서도 선거관리위원과 총대님들의 지속적인 지지와 협력을 부탁드리며, 다 함께 마음을 모아 총회와 한국교회를 위하여 최선을 다해 봉사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합니다.

Q. 108회기 총회 선거관리위원장으로 역점과 계획을 부탁드립니다

A. 선거관리위원장으로서 제가 가장 역점을 둘 부분은 "선거의 투명성과 공정성"입니다. 총회와 교단의 미래를 위해 선택될 리더십은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 과정을 통해 결정되어야 합니다. 선거와 관련된 모든 정보는 투명하게 공개될 것입니다.

후보자들의 프로필, 선거 과정, 투표 결과 등이 명확하고 정직하게 공유되어, 구성원들이 각 후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기반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선거의 모든 과정은 공정하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저희 선거관리위원회는 상시 운영될 것이며, 선거운동 과정의 모든 단계를 지켜보고, 그 결과를 총회와 총대들에게 공정하게 보고할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108회기 총회 선거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Q. 총회 선거의 공명정대한 선거가 되기 위해선 후보들과 총대들의 어떤 변화들이 필요할까요?

A. 총회 선거가 공명정대하게 진행되기 위해서는 먼저 투명성을 확보해야 합니다. 모든 선거 관련 정보는 명확하게 공개되어야 하며, 특히 후보자 정보, 선거 일정, 투표 방식 등의 중요한 정보는 구성원들이 쉽게 접근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되어야 합니다. 또한, 선거 과정 전반에 걸쳐 독립적인 감시 기구의 활성화가 필요합니다.

선거 전, 중, 후를 모두 관찰하며 잠재적인 부정행위나 문제점을 신속하게 감지하고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교육 및 인식 증진도 중요한 부분입니다. 총대들에게 선거의 중요성과 그들의 권리 및 의무에 대해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나 워크삽을 주기적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Q. 선거에 나설 후보들에게도 당부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선거에 나서려는 후보들은 지도자의 자질이 있으시겠지만, 유혹에 흔들리지 않고 하나님을 두려워 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