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민중앙교회 이재록 사망
상태바
만민중앙교회 이재록 사망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4.01.0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록의 이 같은 내용은 지난 3월 방영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을 통해 다시 주목받아 많은 이들의 공분을 샀다.
만민중앙교회 유튜브 홍보페이지 

'출발은 좋았는데'..  이재록의 초기를 알고, 직접 만나본 교계 대 선배(80대)들은 '이재록의 초기에는 신앙이 건강이 보였다'고 회고 했다. 교회가 성장하면서 초심을 잃고,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을 보였다고 증언했다 

Like Us on Facebook

한국교회 주요 교단이 이단으로 규정한 만민중앙교회 당회장 이재록이 사망한 것으로 31일 밝혀졌다. 향년 80세. 여신도 성폭행으로 징역16년 확정 판결을 받아 수감 중 지난 3월 건강상 이유로 형 집행정지 상태에서 말기 대장암으로 투병 중에 사망한 것으로 알려졌다.

만민중앙교회 이수진(이재록의 셋째 딸)당회장직무대행은 이날 온라인 유튜브로 생중계된 자체 예배 말미에 광고 시간에 단상 올라 울먹이며 이같이 밝혔다. 이 당회장직무대행은 “이재록 당회장님께서 지난 추석 때 한 차례 고비를 지나셨다가 다시 회복하셨다”며 “(결국) 오늘 아침 11시경에 기도처에서 소천하셨다”고 말했다. 만민중앙교회 측은“이재록 당회장이 돌아가신 것이 맞다”며 “다만 자세한 사망 일자와 사유는 밝힐 수 없다”고 전했다.

이재록은 여성 신도 9명을 수년에 걸쳐 상습적으로 성추행 및 성폭행한 혐의로 2019년 8월 대법원에서 징역 16년형을 선고받고 복역하다 지난 3월 건강상의 이유로 일시적으로 풀려났다. 당시 대장암 말기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죄수복을 입고 포승줄에 묶여 재판정으로 가는 이재록 모습

이재록의 이 같은 내용은 지난 3월 방영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의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나는 신이다’ 신이 배신한 사람들’을 통해 다시 주목받아 많은 이들의 공분을 샀다.

만민중앙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과 고신, 예수교대한성결교회 등으로부터 정통교회와 다른 신론, 구원론, 인간론, 성령론, 교회론, 종말(내세)론 등으로 이단으로 규정됐다. 한편 이재록은 초기 출발은 건강한 믿음으로 알려졌지만, 교세가 커지면서, 건강한 신앙인으로는 이해하기 어려운 (만인교회 유튜브 홍보영상 참고) 모습을 보이기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