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제르바이잔 공격에 아르메니아 패전의 비극 성전파괴
상태바
아제르바이잔 공격에 아르메니아 패전의 비극 성전파괴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0.12.0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사시는 3면이 절벽과 계곡으로 둘러쌓였고 도시로 들어가는 길이 두곳 밖에 없어 적의 침략이 쉽지 않아 일명 요새도시라 불리기도 했지만, 아제르바이잔군은 방어군이 없는 절벽으로 기어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주한 아제르바이잔 대사 한국언론과 인터뷰에서 언급) 이 도시는 점령되었다. 그러나 수도 스테파나게르크도 로켓포격으로 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아르차흐 공화국(국제사회 불인정)에 여전하게 속해 있다.
나고르노 카라바흐 제2도시 슈샤(Shu sha)시의 가쟌 체소 (Gharabakhtsots) 대성당. 아자르바이잔에 점령 되기 전 모습

2020 하반기 전쟁에서 아제르바이잔에 점령 당한 나고르노 카라바흐 제2도시 슈사(Shu sha)시의 가쟌체소 (Gharabakhtsots)대성당이 점령자들의 로켓포를 맞아 지붕이 많이 파괴 되었다. 

Like Us on Facebook

이 도시는 러시아가 중재한 휴전협정에서 아르메니아가 아제르 바이잔에 이양하고, 이 도시에 살고 있던 아르메니아인들은 조상 대대로 수세기 동안 살던 집을 불태우고 정처 없는 피난길에 나섰다.

슈사는 3면이 절벽과 계곡으로 둘러쌓였고 도시로 들어가는 길이 두곳 밖에 없어 적의 침략이 쉽지 않아 일명 요새도시라 불리기도 했지만, 아제르바이쟌군은 방어군이 없는 절벽으로 기어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주한 아제르바이쟌 대사 한국언론과 인터뷰에서 언급) 이 도시는 점령되었고 수도 스테파나게르크도 로캣포격으로 많은 피해를 입었지만, 아르차르공화국(국제사회 불인정)에 여전하게 속해 있다.

나고르노-카라바흐 전쟁에서 아제르바이잔은 슈샤를 점령한 후 가쟌체스 대성당에 수백 개의 미사일을 저장하는 무기고로 사용했다. 2020년 9월 이후 나고 르노-카라바흐 전쟁에서  2020 년 10월 8일 아제르바이잔군의폭격으로 성당은 크게 피해를 입었다. 11 월 14 일, 아제르바이잔 그래피티의 비디오와 사진이 완전히 파괴 된 대성당을 보여주었다. 이 영상은 RUPTLY (러시아 국영 방)송의 유튜브 영상이다.

2020 하반기 전쟁에서 아제르바이잔에 점령 당한 나고르노 카라바흐 제2도시 슈사(Shu sha)시의 가쟌체소 (Gharabakhtsots) 대성당이 점령자들의 로켓포를 맞아 지붕이 많이 파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