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강남장로협의회 총회 성료
상태바
서울강남장로협의회 총회 성료
  • 박동현 기자
  • 승인 2018.10.27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영상> 전국장로회 부회장 추대는 서부(12개 노회 중에 서쪽지역)에서는 황진웅 장로(영등포노회)를, 동부에서는 박희철 장로(관악노회)를 회장이 보고 하자 박수로 받았다
▲ 서울강남장로협의회 직전회장 정만수 장로(좌)가 신임 회장 김경진 장로에게 임직패를 전달했다.

서울 한강을 경계로 남쪽 수도권 12개 노회(예장통합) 장로회가 회원인 서울강남장로협의회(회장:정만수 장로) 제39회 총회가 서울남노회 소속 벧엘교회(담임:김창윤 목사)서 열렸다. 낮 12시부터 밷엘교회는 참석회원들에게 점심식사와 차를 제공했다.

Like Us on Facebook

1부 개회예배는 수석부회장 김경진 장로가 인도했다. 기도는 직전회장 이창연 장로, 성경말씀은 서기 한상식 장로가 디모데 후서 4:1-8 절을 봉독했다.

“하나님 앞과 살아 있는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실 그리스도 예수 앞에서 그가 나타나실 것과 그의 나라를 두고 엄히 명하노니,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때가 이르리니 사람이 바른 교훈을 받지 아니하며 귀가 가려워서 자기의 사욕을 따를 스승을 많이 두고 또 그 귀를 진리에서 돌이켜 허탄한 이야기를 따르리라. 그러나 너는 모든 일에 신중하여 고난을 받으며 전도자의 일을 하며 네 직무를 다하라. 전제와 같이 내가 벌써 부어지고 나의 떠날 시각이 가까웠도다.

나는 선한 싸움을 싸우고 나의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 이제 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예비 되었으므로 주 곧 의로우신 재판장이 그 날에 내게 주실 것이며 내게만 아니라 주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자에게도니라“

찬양은 명수대 교회 혼성중창 예수향기찬양단이 '감사해'를 찬양했다.(동영상) 

▲ 전회장단 및 일부 회원

봉독한 말씀을 본문으로 명수대 교회(김경진 장로 시무) 김강덕 목사가 ‘내가 달려갈 길’ 제목으로 매시지를 선포하고 벧엘교회 김창운 목사의 축도로 1부 예배를 마쳤다.

2부 축하 및 인사는 회장 정만수 장로가 사회를 맡아 진행했다.

회장의 개회사에 이어 전국장로회연합회 회장 안옥섭 장로가 회장 정만수 장로에게 공로패를 전달하고 격려사를 했다. 수석 부회장 김경진 장로의 시무교회인 명수대 교회가 속한 서울강남노회 전 노회장 박웅섭 목사가 격려사를 통해 김경진 장로를 격려하고 칭찬과 미담 소개까지 했다.

축사는 장로회강북협의회 회장 최내화 장로와 남선교회서울강남협의회 회장 송상옥 장로가 했으며, 이어 총무 김의경 장로가 내빈 소개 및 광고로 2부 순서를 마쳤다.

▲ 서울강남장로협의회 제39회 총회 참석자 일동

3부 회무처리는 회장 정만수 장로 사회로 전회장 독고인호 장로의 기도, 서기 한상식 장로의 성원보고, 정만수 회장의 개회선언, 김의경 총무의 전 회장단 소개, 회의순서 채택후 회의록서기 최장순 장로의 회의록 낭독, 총무 김의경 장로의 제38회기 사업 및 경과보고, 감사 박희철 장로의 감사보고, 회계 방성환 장로의 회계 보고를 받았다.

전국장로회 부회장 추대는 서부(12개 노회 중에 서쪽지역)에서는 황진웅 장로(영등포노회)를, 동부에서는 박희철 장로(관악노회)를 회장이 보고 하자 박수로 받았다. 두 장로는 전국장로회 차기 부회장으로 전장연 임원이 된다. 또한 전장연 감사로 김재봉 장로(인천노회)를 보고하고 총회는 받았다.

임원선출에서 회장에 수석 부회장 김경진 장로, 수석부회장에 이월식 장로, 부회장은 12개 장로회 회장 12명, 총무 등 기타 임원을 회장단이 선출하고 총회의 인준을 받았다. 신구임원 교체, 직전 회장과 신임회장에게 꽃다발 증정, 신임 김경진 회장의 취임사, 기타 미진 안건은 임원회로 넘기고 폐회하자는 한 회원의 발언에 회중이 받았고 회장은 폐회를 선언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