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입학상담 AI챗봇 ‘쿠 봇’ 서비스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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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국대, 입학상담 AI챗봇 ‘쿠 봇’ 서비스 도입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0.09.03 1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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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국대학교가 수험생과 학부모가 학교 입학전형과 관련한 문의 사항을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는 웹 기반형 인공지능(AI) 챗봇(chatbot·대화 로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건국대학교가 입학상담 AI챗봇 쿠 봇 서비스를 도입했다

건국대학교가 수험생과 학부모가 학교 입학전형과 관련한 문의 사항을 언제든지 실시간으로 상담할 수 있는 웹 기반형 인공지능(AI) 챗봇(chatbot·대화 로봇)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3일 밝혔다.

건국대는 학교 마스코트 캐릭터 ‘쿠(ku)’를 활용해 AI챗봇 서비스의 명칭을 ‘쿠(ku)봇’으로 정하고 △2022년도 입학전형 시행계획 △2021년도 전형별 전형 안내 △전형 일정 및 제출 서류 안내 △모집 요강 주요 변경 사항 △서울캠퍼스 소개 △대학생활(학사/장학/프로그램/복지시설) 안내 등에 대한 답을 즉각적으로 제공한다.

쿠봇은 입학처 홈페이지에 접속해(PC 모바일 모두 가능)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위치한 캐릭터 버튼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이한세 입학전형센터장은 “수험생들이 궁금해하는 많은 부분이 챗봇을 통해 해결될 것”이라며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현재보다 더 다양한 문의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챗봇으로 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건국대학교 홍보실 홍주승 02-450-3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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