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더 향상된 음향 성능과 전력 소모를 구현하는 MEMS 마이크로폰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더 향상된 음향 성능과 전력 소모를 구현하는 MEMS 마이크로폰 출시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1.01.0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폰에 있어서 설계자는 높은 신호대 잡음비(SNR), 소형 패키지, 높은 음향 과부하점(AOP: Acoustic Overload Point), 낮은 전력 소모, MEMS(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 또는 ECM(Electret Condenser Microphones) 타입과 같은 여러 부분들을 고려해야 한다.
IM73A135

리서치컨설팅기관 Omdia*1에 따르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가 MEMS 마이크로폰 시장의 리더로 자리매김했다.

인피니언은 MEMS 칩 판매량 기준 시장 점유율 43.5%로 1위를 차지하면서 2위와 거의 4%, 3위와는 37% 이상 격차를 벌렸다. 이러한 성공은 인피니언이 MEMS 마이크로폰 설계와 대량 생산에 대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뛰어난 소비자 경험을 제공한 덕분이다.

인피니언은 더욱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아날로그 MEMS 마이크로폰 XENSIV IM73A135를 출시한다. 마이크로폰에 있어서 설계자는 높은 신호대 잡음비(SNR), 소형 패키지, 높은 음향 과부하점(AOP: Acoustic Overload Point), 낮은 전력 소모, MEMS(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 또는 ECM(Electret Condenser Microphones) 타입과 같은 여러 부분들을 고려해야 한다.

Like Us on Facebook

기존의 높은 성능의 마이크로폰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는 MEMS 대신 여전히 ECM을 사용해 왔지만, IM73A135는 그에 대한 대안이 될 수 있다.

이 신규 MEMS 마이크로폰은 73dB SNR, 135dBSPL(Sound Pressure Level)의 높은 AOP 및 4x3x1.2㎣의 작은 패키지 사이즈로 매우 높은 동적 범위(Dynamic Range)를 구현한다. 또한 세밀한 주파수 곡선 관리로 오디오 신호 처리에 가장 효과적이며, 170μA의 업계 최저 전력 소모를 보여준다. 따라서 IM73A135는 설계자가 MEMS 기술에 내재된 장점을 이용하면서 ECM에 한정됐던 높은 오디오 성능 수준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시장은 2025년까지 연평균 16%*2 성장해 약 2억5000만 대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인피니언의 IM73A135 MEMS 마이크로폰은 헤드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탁월한 특성을 제공한다. 또한 이 신규 MEMS 마이크로폰은 자체 잡음이 낮아 회의 시스템, 카메라 또는 오디오 레코더에 필요한 고품질 오디오 캡처에 특히 적합하다. 이 시장 역시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웨어러블을 위한 새로운 디지털 저전력 기술

인피니언은 MEMS 마이크로폰 포트폴리오뿐 아니라 새로운 저전력 디지털 ASIC 기술을 통해 선도적 입지를 확장하고 있다. 이 저전력 기술은 ‘Infineon-inside’ 마이크로폰 파트너 네트워크에서 생산하고 브랜드화되는 다양한 차세대 디지털 마이크로폰에 사용된다.

또한 단 110µA에 불과한 업계 최고 수준의 저전력 모드 전류 소비로 스마트워치, 피트니스 밴드를 포함한 웨어러블 분야에 적합하다. 소비자의 일상의 요구를 충족하면서 미적으로 뛰어난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 시장은 2020~2025년*3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20% 가까이 성장해 2025년에는 약 6억5000만 대에 이를 전망이다.

XENSIV MEMS 마이크로폰 IM73A135는 2021년 3월 유통 시장에 공급될 예정이다. 웨어러블을 위한 새로운 MEMS 마이크로폰 기술은 다음 달 ‘Infineon-inside’ 파트너가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피니언 홈페이지 및 ‘Infineon-inside’ 마이크로폰 파트너 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Omdia, MEMS Microphones Dice Market Shares 2020, October 2020
*2: Mordor Intelligence: Smart wearable market - growth, trends, forecasts (2020 - 2025), July 2020
*3: Infineon, Marketing Elevator for IM73A135

언론연락처: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부장 02-3460-081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