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환 목사 “순복음교회 조용기 목사, 극동방송에 누계 17억 헌금”…
상태바
김장환 목사 “순복음교회 조용기 목사, 극동방송에 누계 17억 헌금”…
  • 이대웅 기자
  • 승인 2016.03.23 2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디아코니아 코리아 출범예배] ▲김장환·김삼환 목사가 나란히 2부 출범식에 참석한 모습. ⓒ이대웅 기자

23일 사랑의교회에서 열린 '2016 디아코니아 코리아' 출범예배 도중 설교한 김장환·김삼환 목사는 '대형교회 역할론'을 강조했다.

Like Us on Facebook

먼저 설교한 김장환 목사는 "미자립교회가 하지 못하는 일을 대형교회가 하고 있다. 명성교회가 에티오피아에서 가장 큰 병원을 건축하지 않았느냐"며 "목회와 교회 성장도 중요하지만, 신앙생활에 있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섬김과 봉사의 삶을 사는 것도 그 못지않게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목사는 "조용기 목사님이 세무조사를 받는다고 하셔서 극동방송에 헌금한 액수를 정리해 달라는 요청이 왔는데, 2003년부터 극동방송에 헌금한 액수가 무려 17억 원"이라며 "조 목사님이 아니었으면 북한에 극동방송 전파를 송출할 수도 없었다. 조 목사님이 소망교도소를 건축할 때도 수십억 원을 헌금하셨을 것" 라고 했다.(소망교도소 내 헌금자 40억?)

또 "큰 교회가 아니었으면 어떻게 민간교도소를 지었겠는가"라며 "하나님께서 이렇게 큰 교회를 들어 쓰시지만, 안티기독교인들은 나쁜 것만 알리고 보도하고 있다. 아니, 나쁜 것이라 할 수도 없다. 그런 이들은 하나님께서 손보시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설교한 김삼환 목사는 "서울 강남 지역에 이런 교회 없이 무서운 건물들만 있다면 뭐가 좋겠는가"라며 "주님의 사랑이 있는 사랑의교회는 사랑의교회만이 아니라 서울의 자랑이요 한국교회의 자랑"이라고 말했다. 그는 예배에 참석한 박원순 서울시장을 향해 "시장님, 그렇지 않습니까"라고도 했다.

김 목사는 "사랑의교회는 사랑의교회만의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것이요 한국교회의 것"이라며 "사랑의교회가 잘되어야 한다. 많은 일들, 좋은 일들 얼마나 많이 하고 계신지 모른다"고 했다.

김삼환 목사는 "계명에 하나님 잘 믿는 것과 이웃 사랑이 같이 있다"며 "좋은 대학 가려면 국영수 다 잘해야 하듯, 영적으로 좋은 대학 가려면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50대 50으로 해야 한다. 하나만 갖고는 안 된다. 우리 말에 '누이 좋고 매부 좋고 도랑 치고 가재 잡고' 라는 말도 있지 않느냐"고 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