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공화당 탈당… “낙태 지원 반대”
상태바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 공화당 탈당… “낙태 지원 반대”
  • 이혜리 기자
  • 승인 2015.12.30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랭클린 그래함 목사가 공화당 탈당을 선언했다. 그를 비롯한 보수주의자들은 이달 중순 낙태 지원을 포함한 연방정부 일괄지출 법안이 공화당 주도로 통과된 데 대해 실망감을 표시해 왔다.

Like Us on Facebook

해당 법안에는 최근 낙태아 장기 밀매로 파문을 일으킨 가족계획연맹에 대한 지원도 포함돼 있다.

그래함 목사는 22일(현지시각)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의문의 여지가 없다. 국민들이 낙태를 위해 세금을 내서는 안 된다. 낙태는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살인”이라며 “나는 공화당을 탈당했고, 이제는 무당파가 됐음을 선언한다”고 알렸다.

그는 “공화당 탈당을 이끌 어떤 아젠다도 없다. 이는 나의 목표가 아니다. 난 공화당이나 민주당에 흠집을 내기 위해 이곳에 있는 것이 아니다. 나는 중요한 발걸음을 내딛길 원하고, 정치인들을 위해 기도하며 각 주의 변화를 이끌기를 원한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성경적 가치관에 서 있는 정치인들을 허락해 주시길, 우리가 성경적인 가치관을 지닌 이들을 뽑을 수 있기를 기도한다”고 말했다.

또한 일부 진보적 언론들이 이번 법안 통과를 “가족계획연맹의 승리”라고 보도한 데 대해 “그것은 승리가 아닌 실패다. 그토록 끔찍한 사실들을 워싱턴 정치인들은 막지 못했다”면서 “그런 식으로 지출 법안이 통과되어서는 안 됐다. 아무도 맞서 싸우려 하지 않았고, ‘크리스마스니 집에 가자’는 식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도 “공화당도, 민주당도, 티파티(세금감시운동을 하는 보수적 단체)에도 희망을 걸 수 없다“면서 “신실한 기독교인들이 정치에 참여할 때만이 미국을 바꿀 수 있다. 하나님을 따르는 신실한 이들이 나서서 이 악한 정치 체계를 바꾸지 않는 한, 미국의 혼란은 지속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교인들은 물론 목회자들까지 정계에 진출해 영향력을 발휘하도록 기도해야 한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성경적인 가치를 고수하는 시장, 의원, 교육국 위원들”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