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
상태바
교회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면..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1.09.1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소에서는 강대상에 있었던 찬양단과 목회자들만 코로나 검사를 받으면 된다고 했습니다. 이에 따라 검사 대상자들과 혹 몰라 자원하신 지체들도 모두 검사를 받았습니다. 감사하게도 하나님의 은혜로 전원 음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할렐루야!
방역복을 입은 장동학 목사와 부목사

다른 교회에 도움이 될까봐 글(정보)를나눕니다. 장동학 목사(하늘꿈연동교회/수원) 입니다. 지난 화요일 저희교회에서 코로나 확진자 한 분이 발생하였습니다. 교회에서 찬양으로 섬기던 한 자매님이 증상이 없었는데, 알게 된 것입니다. 아이들을 포함해서 가족이 양성이 되어 참 어려운 상황이 이었습니다. 

Like Us on Facebook

저희교회는 먼저 교회가 속해 있는 장안구(수원) 보건소와 소통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2,3부 예배에 참여한 지체들 모두가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이 사실을 교회 홈피에 공지하고, 목회자들은 모두 선제적으로 코로나 검사를 받았습니다.

보건소 담당자들이 교회를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우리가 방역 수칙을 잘 지킨 것을 확인했습니다. 매주 교회 건물을 소독하는 것도 확인을 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역학조사를 한 결과, 저녁에 결과가 나왔습니다. 역학조사 대상이 많다 보니 시간이 오래 걸렸다고 합니다.

보건소에서는 강대상에 있었던 찬양단과 목회자들만 코로나 검사를 받으면 된다고 했습니다. 이에 따라 검사 대상자들과 혹 몰라 자원하신 지체들도 모두 검사를 받았습니다. 감사하게도 하나님의 은혜로 전원 음성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할렐루야!

참으로 우리 지체들께서 방역 수칙을 잘 지켜 주신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립니다. 특히 매주 토요일 교회 곳곳에서 방역하시는 방역팀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주일에 열 체크 등 예방을 위해 수고해주신 분들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코로나 시대에 예배 안내와 방송 송출을 위해 애쓰시는 분들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나 기도해주시고 격려해주실 일이 있습니다.

1. 다시 한번 코로나 상황에서 교회를 섬기는 분들과 찬양단에게 격려와 기도 부탁드립니다.
2. 봉사하다가 코로나 양성에 걸린 지체를 위해 격려와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3. 특히 함께 찬양단을 섬기던 2분의 집사님이 2주간 자가격리 중입니다.많이 힘드실 텐데 주님의 위로하심이 함께 하도록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4. 교회가 이번 한 달 동안 적어도 한 번은 현장예배를 드리도록 안내를 하였습니다. 예방 수칙을 지금처럼 철저히 잘해 주시고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어려운 시기에 함께 해주실 때 교회가 힘을 얻게 될 것입니다. 

이번 일로 인해 담임 목사로써 지체들에게 감사하기도 하고 죄송한 마음이 있습니다. 더 기도해주시고 더 격려와 사랑과 평안을 주는 우리 교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참고로 이번에 우리 교회 코로나 확진자 발생시 교회가 대응 방침을 만들었습니다.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발생 시 대응요령

1. 확진 판정받은 지체가 교회로 연락
2. 참석 예배시간 확인 후 홈피 및 전체 문자 공지
3. 보건소에서 교회로 연락, 조사관 현장방문 (확인한 내용으로 역학조사)
4. 역학조사 후 밀접접촉자로 파악되는 개인에게 보건소에서 연락
5. 조치결과(건물소독 / 코로나 검사대상 및 자가격리 대상 범위 등)를 보건소에서 교회에 안내 (연락없을 경우 교회가 보건소로 연락해서 확인)6. 조치 결과에 따라 즉각적인 조치
7. 코로나 검사 대상자들은 검사 후 검사결과를 교회로 연락.
8. 추가 확진자 여부 파악 후 전체 안내 문자 발송.

확진자 및 자가격리 대상이 된 지체에게는 위로 차원에서 자가격리 키트 또는 기프티콘 전달

2021. 9. 11(토) 장동학 목사 드립니다. (편집자주) 장동학 목사 페이스북에서 옮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