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회전략연구소 초대 이사장 신정호 목사(전총회장, 전주동신교회) 취임 감사 예배 및 취임식이 6월 8일 한국교회백주년 기념관 그레이스홀에서 진행되었다.
1부 예배 인도는 이사 윤석호 목사(동춘교회) 기도 최효녀 장로(여전도회전국연합회 회장) 성경말씀은 마태복음 16장 1~4절을 박선용 목사(가경교회)가 봉독하고, 찬양사역자 하얀이가 특별찬양 겸 거문고 연주를 했다.
전총회장 이성희 목사는 ‘내일을 분별하는 지혜’ 제하의 말씀을 전하면서, 본문 3절 ‘너희는 날씨는 분별할 줄 알면서 시대의 표적은 분별 할 수 없느냐 는 지적처럼, 미래를 알고 전략을 세우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오지 않은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현재를 분별할 수 있어야 한다며 지식은 말 하는 것이고 지혜는 듣는 것 이라고 전하고, 전총회장 명성교회 원로 김삼환 목사의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2부 취임식은 김한호 목사(춘동동부교회) 사회로 진행되었다. 문재진 목사(미래교회전략연구소장)가 취임하는 이사장 신정호 목사 양력을 소개하고, 오성운 목사(미래교회전략연구소 연구원)가 신정호 목사에게 취임 감사패를 증정했다. 신정호 이사장이 취임인사를 하고, 손달익 목사(전총회장) 김순미 장로(전부총회장,) 최윤식 박사(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대표) 총회장 이순창 목사(연신교회)가 축사를 했다.
전총회장 김삼환 목사(명성교회 원로)는 격려사를 통해 ‘신정호 목사를 미래교회전략연구소 이사장으로 모신 것은 잘한 것이다. 분야별 전문가는 많지만 그 전문가를 활용하는 리더가 필요한데, 그런 점에서 잘 모셨다’고 격려와 칭찬을 했다. 미래교회연구소장 문재진 목사가 영상으로 사업계획을 소개하고 광고, 단체사진 촬영 후 모든 행사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