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근 부영 회장, 고향사람들에게 통 큰 기부
상태바
이중근 부영 회장, 고향사람들에게 통 큰 기부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3.06.30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처음엔 장난인 줄…꿈 꾸는 것 같아” 순천시 서면 운평리 주민 280 여 세대 거주 기간 따라 최대 9,200만원 ‘입금’
이중근(82세) 부영구룹 회장

고향마을 지켜 주어서 고맙습니다. 고향 사람들에게 거액 현금 선물. 

Like Us on Facebook

이중근(82) 부영그룹 회장이, 개인 돈으로 전남 순천 고향 마을 주민에게 최대 약 1억원을 현금으로 전달한 사실이 알려진 가운데, 최고 금액을 받은 주민이 “꿈을 꾸고 있는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남 순천시 서면 운평리 마을에서 태어나 82년째 살고 있다는 주민 정찬모씨는 29일, 5월 말쯤 동네 이장이 선물이 들어왔을 거라며 통장을 확인해 보라고 했다”며 “(약 1억원이 들어온 것을 보고) 꿈 같았다. 긴가 아닌가. 장난인가도 싶었다”고 말했다.

정씨는 “논에서 벼를 한 짐 짊어지면 일어나지 못한다. 그럴 때 뒤에서 누가 밀어주면 잘 일어난다. 그런 기분”이라고 말했다. 그는 “농촌에 영농 빚을 지고 있는 사람도 많은데, (이제) ‘살 것 같다’는 사람이 태반”이라고 마을 분위기를 전했다.

정씨는 “아무튼 회장님께 고맙다는 말씀밖에 드릴 게 없다. 큰 선물을 받고 가만히 있을 수도 없고 해서 이 회장 공덕비를 설립하기로 이장님들 전부 다 동의했다”고 말했다.

서면 운편리는 순천시내가 아니다 과거에는 승주군, 편입되어 순천시지만, 산꼴 시골이다.

이중근 부영회장은 전남 순천시 서면 운평리 죽동마을에서 태어났고, 동산초등학교와 순천중학교에 다녔다. 정씨는 이 회장에 대해 “70년 전에 학교 다닐 때 본 기억이 있다”고 했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이 회장이) 살아오면서 인연이 되었던 분들에게 예의를 갖추고 싶다고 말씀하셨다. 남몰래 기부하려고 했는데, 의도치 않게 알려지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지난달 말~이달 초 사이 운평리 6개 마을 280여 세대 주민들에게 마을 거주 연수에 따라 각각 2600~9020만원(세금 공제) 사이의 돈을 개인 통장으로 입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