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장통합 전국장로연합회수련회 은혜롭게 성료
상태바
예장통합 전국장로연합회수련회 은혜롭게 성료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3.07.2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히 정신건강의학과 원장님과 세 분의 한의원 원장님들을 모시고 건강상담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컨벤션센터 중앙출입구 오른편 방에 정신 뇌 건강 및 신체리듬 체크 장비를 준비하고 결과 데이터 출력을 무료 서비스를 했고, 좌변 다른 방에서는 한의사들이 건강상담을 했는데 휴식 시간에 이용하는 모습이 보였다.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황진웅 장로) 수련회에서 장로들이 기도를 하고 있다 

제47회 전국장로회연합회(회장 황진웅 장로, 이하 전장연) 수련회가 7월 5~7일 더케이호텔경주 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하면서, 식사와 숙소는 소노벨경주, 켄싱턴리조트에서 분산하고 숙소와 행사장을 연결은 셔틀버스를 운행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이번 전국장로회 수련회는 전국 69개 노회 장로회 회원 3천 5백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Like Us on Facebook

예배 회복과 치유로 여호와께 돌아가자”

첫날 제1부 개회 예배에서 말씀을 전한 부총회장 김의식 목사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교회는 큰 위기를 맞이했다. 하나님의 말씀을 저버리고 믿음으로 살지 않은 것이 근본적인 원인이다.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고, 우리의 모든 은혜와 축복의 통로인 예배를 떠난 데서 위기가 시작되었다. 이 모든 신앙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다시 여호와께로 돌아가야 한다’ 말씀을 전하고, 총회장 이순창 목사가 축도를 했다.

2부 축하의 시간에는 대회장 황진웅 장로는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하여 수련회에 참석하신 3천 5백여 명의 장로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전국장로수련회는 다음세대, MZ세대, 선교,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명을 감당하고 있는 강사님들을 모시게 되었으며,

백세시대를 살아가는 장로님들의 노후와 삶을 위해서 특별히 정신건강의학과 원장님과 세 분의 한의원 원장님들을 모시고 건강상담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컨벤션센터 중앙출입구 오른편 방에 정신 뇌 건강 및 신체리듬 체크 장비를 준비하고 결과 데이터 출력을 무료 서비스를 했고, 좌변 다른 방에서는 한의사들이 건강상담을 했는데 휴식 시간에 이용하는 모습이 보였다.

특강은 장신대 이상억 교수가 ‘나무가 춤을추면, 바람이 불고’ 연세대세브란스 국제진료센터 소장 요한 박사가 ‘ 화기와 선교사, 소망교회 래창 장로가 '원로에게 듣는다',애나하임 한인장로교회 송일 목사가 탕자비유로 읽는 호세아, 청주서남교회 장승권 목사가 교회 부흥을 위한 목회 패러다임 전환,

프랑스 파리 성원용 선교사가 광야에서도 행복한 사람들', 한국군종목사단 단장 최석환 목사가 'MZ세대 장병들을 위한군선교전략, 대암클리닉 이병욱 원장이 100세 시대의 건강관리(암으로부터해방)라는 제목으로 각각 강의를 했다.

세계로금란교회 주성민 목사가 '나는 믿네,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제하의 말씀을 전하면서, 맨땅에 교회개척과 폭발적인 교회부흥을 영상으로 소개하고 기도회를 인도했다. 은혜의 시간에는 주왕교회 박신철 목사가 '인생의 정답', 이리북문교회김종대 목사가 '은혜의 씨앗 뿌리기'제하의 말씀을 전했다.

찬양은 명성교회 솔리스트 여성 4중창, 포항노회장 조현문 목사가 통성기도 및 축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포항제일교회 찬양단이 매시간 찬양의 시간을 이끌었으며 안양노회 장로중창단, 경동노회 장로중창단, 서울노회장로중창단, 여성장로찬양단, 오페라가수 홍성찬과 김신혜, 포항제일교회임용석 교수, 교단 군목, 포항제일교회 성가단 등이 특별찬양했다.

축하의 시간에는

준비위원장 박영호 장로(전장연 수석부회장)의 사회로 대회장 황진웅장로가 개회선언 및 대회사, 전국장로회연합회를 빛낸 전회장들 영상소개 및 내빈소개, 전국장로회연합회 전국장로회연합회 제51주년 기념케이크 커팅, 총회장 이순창목사 격려사, 부총회장 김상기 장로, 한국장로회총연합회 회장 유완기 장로, 고신 회장 허창범 장로, 백석대신 회장이승길 장로, 남선교회전국연합회회장 김영창 장로 등이 축사, 총회 사무총장 김보현 목사가 교단 총회 사보고, 회록서기 김용기 장로가 '여호와께로 돌아가자' 주제제창, 마정수 장로로 축시를 낭독했다.

수요예배는 부회장 정광현 장로의 인도로 회록서기 김용기 장로기도, 50주년기념사업위 역사편찬분과장 지삼영 장로가 성경봉독, 포항제일교회 성가단 찬양, 포항제일교회 박영호 목사가 '내게 주신 은혜를 알므로' 제하 말씀을 전했다.

둘째 날 저녁에는 C채널과 함께하열린콘서트로 연신교회 박대규 장로와 C채널방송 이지희 방송인의 사회로지선 찬양사역자 강찬목사,스포니스트 김균태 교수, 소프라노 김교수, 소프라노 허미경 교수, 바정아우주호 교수, 박경민 대금연주 자리톤

폐회예배는 수석부회장 박영호장로의 인도로 부총무 신점철 장로 기도, 부총무윤우병 장로 성경봉독, 51회기 임원들이 특별찬양, 영등포노회 부노회장 이영석 목사가 '네마음을 지키라' 제하 말씀, 강남지역장로협의회 회장 민덕규 장로, 부회장지석호 장로, 이북지역장로협의회 회장김필순장로, 회칙개정위원회 위원장 박영배 장로, 전남노회장·전남노회장로회장 조성현 장로가 특별기도,

의료지원으로 봉사한 황원준 원장,조규원 원장, 송석호 원장, 김영동원장에 공로패 전달, 더케이호텔경주유재중 대표이사에게 감사패 전달,총무 이영묵 장로 광고, 부총무 김대자섭장로와 여성위원회 부위원장 신미장로가 결의문 낭독, 장로회가 제창, 이영석 목사가 축도, 회장 황진웅장로가 대회폐회 선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