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망교도소 수용자와 직원들, 독거노인 집수리
상태바
소망교도소 수용자와 직원들, 독거노인 집수리
  • 박동현 기자/이대웅 기자
  • 승인 2023.09.30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석방을 앞둔 수용자들이 자신도 남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끼며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보니 이들이 사회의 좋은 일원이 될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가졌다”고 전했다.
▲기념촬영. ⓒ소망교도소
기념촬영. ⓒ소망교도소 제공

경기 여주시 북내면에 위치한 최초 기독교 민영 교도소인 소망교도소(소장 김영식)는 북내면 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해 관내 독거노인 거소를 찾아가 ‘소망교도소와 함께하는 사랑의 집수리’ 행사를 9월 26일(화) 개최했다.

Like Us on Facebook

지난 2010년 한국교회가 연합하여 설립한 아가페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소망교도소는 지난 7월에 이어 가석방을 앞둔 수용자 5명과 직원 6명이 함께 관내 독거노인의 집을 찾아 집수리와 청소를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홀로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의 집을 찾아 낡고 기능을 다한 문 4개를 교체하고 집 구석구석 쓰레기들도 청소했다.

▲집 수리 모습. ⓒ소망교도소
집 수리 모습. ⓒ소망교도소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가한 수용자들은 문을 달고 짐을 치웠다. 한 수용자는 “시간이 더 있었다면 할머님 집을 더 깨끗하고 좋게 해드리고 싶었는데 아쉬웠다”는 소감을 전했다.

집수리에 참여한 한 직원은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 걱정도 있었지만, 가석방을 앞둔 수용자들이 자신도 남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끼며 자발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것을 보니 이들이 사회의 좋은 일원이 될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가졌다”고 전했다.

소망교도소는 앞으로도 여주 북내면사무소 및 여러 기관들과 연계해 더 다양한 사회 봉사활동과 견학 프로그램을 가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