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부산엑스포 유치 XR 캠페인 성료"
상태바
"2030 부산엑스포 유치 XR 캠페인 성료"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3.10.24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컬쳐센터를 설립한 (주)가치창조제이는 최근 광복절 기념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가상세계 무대를 혼합한 XR 공연을 주최 주관한 바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융복합 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총괄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인공지능 로봇과 인간의 콜라보 공연은 KBS 뉴스에서 보도 되었다.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에서 AI 문화미디어를 융합하는 박지혜 교수(연세대 문화미디어과 겸임) 

세계적인 바이올리니스트 박지혜(연세대 문화미디어과 겸임) 교수의 AI의 협업으로 문화기술 융합의 장 열려

Like Us on Facebook

메타컬쳐센터에서 박지혜 교수가 총괄 감독을 맡은 2030 부산엑스포 유치염원 XR 캠페인이 2023년 10월 21일(토) 오후 7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 행사는 현실과 가상 세계, 인간과 인공지능, 클래식 음악과 토크가 만나 혼합현실의 경험을 선보인 것으로 약 60분에 걸친 흥미진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1부는 '2030 세계박람회' 부산 유치를 염원하는 메시지를 담은 미디어쇼와 AI 퍼포머의 공연이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대한민국의 풍요로운 문화를 자랑하고 응원하는 토크 콘서트가 박지혜 교수 등의 참여로 펼쳐졌다. 3부에서는 박지혜와 AI 작곡 프로그램이 협업하여 만든 작품이 공연되어, AI와 인간의 조화로운 연주를 선보였다.

이 프로젝트를 기획부터 제작을 총괄 책임으로 진행한 박지혜 교수는 진정한 혁신 문화강국 대한민국을 응원할 수 있어 영광이다는 입장을 밝혔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염원 포스터

이번 캠패인은 (주)가치창조제이 주최/주관으로 메타컬쳐센터에서 개최되었으며, 이후에는 오프라인 공연, 온라인 공연, 군부대 투어, 찾아가는 연주회 등 다양한 형태의 장르로 확장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현실과 가상 세계가 어우러지며 화려한 무대를 온라인-오프라인 모두에서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하며 부산 엑스포를 향한 마음이 모이게 하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목적이다.

한편 메타컬쳐센터를 설립한 (주)가치창조제이는 최근 광복절 기념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가상세계 무대를 혼합한 XR 공연을 주최 주관한 바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융복합 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총괄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인공지능 로봇과 인간의 콜라보 공연은 KBS 뉴스에서 보도되며 문화-기술 융복합 공연 제작 및 기획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