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권한대행, 조윤선 사표 수리…"장관 구속, 국민께 송구"
상태바
황 권한대행, 조윤선 사표 수리…"장관 구속, 국민께 송구"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7.01.21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체부, 차관 중심으로 소관 업무 차질없이 수행 조치"
▲ [특검 소환되는 조윤선]김기춘 전 대통령비서실장과 함께 '문화예술계 블랙리스트' 작성 및 관리 혐의로 구속 수감된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1일 오후 서울 강남구 특별검사 사무실로 소환조사 받기 위해 들어서고 있다. 이날 김기춘 전 비서실장도 소환 통보를 받았지만 건강상의 문제로 불출석 했다.2017.01.21 이승배 기자 photolee@focus.k

(서울=포커스뉴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21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의 사의를 수용했다. 조 장관은 이날 새벽 구속 직후 가족들을 통해 사의를 전달했다. 

Like Us on Facebook

황 권한대행 측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차관 중심으로 소관 업무를 차질없이 수행하도록 조치했으며 앞으로 소관 업무의 공백이 없도록 챙겨나갈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장관이 구속되는 사태가 빚어진 데 대해 국민 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서울중앙지법은 이날 새벽 약 17시간에 걸친 심사 끝에 범죄 사실이 소명되고, 증거 인멸의 우려가 인정된다며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장관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 전 실장과 조 장관은 이른바 '문화계 블랙리스트'의 작성과 관리를 주도해, 정치 성향에 따라 문화계 인사들을 분류하고 정부 지원을 중단하는 작업을 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본사 협약 포커스 뉴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