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세균 "특검 연장안 직권상정, 교섭단체 간 합의돼야"
상태바
정세균 "특검 연장안 직권상정, 교섭단체 간 합의돼야"
  • 박나영 기자
  • 승인 2017.02.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차 따라서 의사진행할 것"
▲ 정세균 국회의장이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원장단 간담회에 참석해 있다. 2017.02.21 성동훈 기자 zenism@focus.kr

(서울=포커스뉴스) 정세균 국회의장이 21일 야4당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가 특별검사팀의 수사기한 연장에 대한 입장을 이날까지 밝히지 않을 경우 23일 본회의에서 직권상정하겠다고 압박한 것에 대해 "교섭단체가 합의하면 (직권상정은) 언제든지 할 수 있다"고 밝혔다.

Like Us on Facebook

정 의장은 이날 오후 국회 상임위원장단 간담회 직후 기자들과 만나 '직권상정을 검토할 것이냐'는 질문에 이같이 말하면서 "국회법에 합의가 안되면 할 수가 없다. 저는 절차에 따라서 의사진행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의장은 또 직권상정 요건인 '국가비상사태' 문구와 관련, '특검 연장 문제를 비상사태로 볼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그것은 국민들이 생각할 문제"라고 답을 피했다.

정 의장은 상임위원장단과의 간담회에 대해선 "(상임위에) 계류된 것들을 활발히 처리해달라고 부탁을 했다"며 "합의가 이뤄져 진척이 됐으면 대안 형식으로 처리하고 나머지는 다시 논의하자"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일부 법안 때문에) 전체의 발목을 잡는 일이 생기고 법안 처리가 지연돼 국민이 불편하면 안된다"며 "그런 노력을 통해서 생산적인 국회를 만들자고 했다"고도 했다. 본사협약 포커스뉴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