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한국운동 비전’ 선포 및 ‘김윤희 박사의 성경 에센스 공개특강’

한국 KCCC(Korea Campus Crusade of Christ)로 불리는데, 여기에는 특별한 사연이 있다. 한국 CCC 초기 대표 김준곤 목사가 바로 빌 브라잇 박사와 친우였으며, 한국 CCC가 CCC 중 원로급이기 때문이다. 박동현 기자l승인2019.02.24 21:31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 김윤희 박사가 성경 에센스 공개특강을 인도하고 있다.

한국CCC(Campus Crusade of Christ)와 성시화운동, 국회조찬기도회, 국가조찬기도회, 나사렛형제들을 창설해 민족복음화운동을 주도했던 고 김준곤 목사가 평생 기도하며 도전했던 “성경이 신앙과 행위의 표준이 되는 민족”을 위한 성서한국운동(KBS Movement) 비전선포식과 그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김윤희 박사의 성경 에센스 공개특강’이 21일 오후 2시 서울 종로 5가 기독교연합회관 3층 중강당에서 열렸다.

Like Us on Facebook

이날 모임에는 박성민 목사(한국CCC 대표), 김윤희 박사(FWIA 대표), 두상달 장로(대한민국 국가조찬기도회 회장), 김철영 목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 이병오 목사(한국직장선교연합회)를 비롯한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철영 목사(세계성시화운동본부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공개특강에서는 KBS Movement 영상 상영, 성서한국운동 비전 선포, 성경에센스 홍보영상 상영, 성경에센스 공개특강 및 소감과 질의응답 등의 순서가 이어졌다.

성서한국운동 비전을 선포한 박성민 목사(한국CCC 대표)는 “고 김준곤 목사님께서는 늘 성경이 우리 삶과 신앙의 표준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 시대는 다양성이라는 이름으로 모든 것이 허용되는 시대가 되고 있다는 아쉬움 속에서 다시 한 번 성경이 표준이 될 수 있도록 KBS(Korea Bible Study) 운동을 전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힌국 C C C 대표 박성민 목사가 성서한국운동 비전을 선포하고 있다.

이어 KBS Movement의 첫 단추로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한 성경 개관 콘텐츠인 김윤희 박사(한국FWIA 대표)의 ‘성경 에센스’에 대한 소개와 공개특강이 진행됐다.

김윤희 박사는 “보통 성경 개관이나 배경 등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면 많은 시간이 걸리다 보니 이 내용을 좀 짧게 할 수는 없을지 고민이 있었다.”며 “그래서 CCC VLM 팀과 함께 5~6분 안에 성경 각 권의 핵심 개관과 배경을 강의와 CG를 활용해 효과적으로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는 성경 에센스 콘텐츠를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김 박사는 성경 에센스의 특징에 대해서 “내용적으로 봤을 때 신학도나 사역자들이 봐도 도움이 될 수 있을 정도의 퀄리티를 담으면서도 평신도들에게도 한눈에 내용이 파악될 수 있을 만큼 쉽게 구성했다. 성경 에센스와 함께라면 누구나 걸어 다니는 성경 개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격려사를 전한 두상달 장로(국가조찬기도회 회장)는 “저는 대학생 때 CCC 김준곤 목사님을 통해 복음을 소개받고 예수님을 영접했다. 아내도 CCC에서 만났다. 아내는 35년 간 안양교도소 재소자들에게 CCC 10단계 성경공부 교재로 성경공부를 가르치고, 한글과 영어도 가르쳤다. 그래서 정부가 훈장을 수여한다는 통보를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김준곤 목사님은 우리들에게 한국의 5만9000 자연부락마다 사랑방 성경공부운동을 도전하셨다. 그 뜻을 이어받아 성경이 신앙과 행위의 표준이 되는 민족을 위한 성서한국운동을 시작한다는 것이 얼마나 기쁜지 모른다.”고 격려하고 “성경을 통해 바로 선 여러분이 이 혼탁한 사회의 상수도가 되어 사회를 변화시키는 사람들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 류영모 목사(일산 한소망교회), 김은호 목사(오륜교회) 등이 영상메시지를 통해 ‘성경 에센스’를 적극 추천했다.

▲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했다.

이후 진행된 성경 에센스 시청 소감 발표에서는 “최근 신약통독을 하면서 4복음서 성경 에센스를 봤는데 CG가 많아서 5분 동안에도 풍성한 내용을 습득할 수 있어 좋았다.”(건국대 이정훈 학생), “국군 장병들과 성경 개관을 읽으면서 통독을 하고 있었는데 성경 에센스가 나와서 너무 좋다. 글로 보는 것보다 지루하지 않고 훨씬 재미있게 장병들이 성경을 공부하는 좋은 도구가 되고 있다.”(P2C 코디네이터 윤용호 간사) 등의 소감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유튜브 채널에서 각 권의 이름만 제목으로 하지 말고 관심이 갈만한 재미있는 제목을 달면 좋겠다.”, “구독자 이벤트를 진행하면 좋겠다.”, “성경 속 인물들에 대한 인물연구 콘텐츠도 있었으면 좋겠다.”, “비그리스도인들도 부담 없이 성경에 대한 내용을 접할 수 있도록 기독교 변증 콘텐츠도 만들어줬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의견들도 제안했다.

현재 <성경 에센스> 채널에는 신약 22권에 대한 내용이 유튜브에 업로드 되어 있으며, 오는 가을까지 성경 66권 전체 내용을 업로드 할 예정이다.

한편, 성경 에센스는 유튜브 페이지(https://www.youtube.com/channel/UCFfQEbxMgi8OCJfs2XP2DPw/featured)에서 구독 가능하며, 네이버 TV를 통해서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박동현 기자  p7650100@hanmail.net
<저작권자 © 목장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19(연지동)한국기독교회관 603호  |  대표전화 : 02)765-0100  |  사업자 : 130-97-00048
등록번호 : 서울 ,아03739  |  등록일 : 2015.05.05  |  이사장 : 이규곤  |  발행인·편집인 : 박동현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동현
Copyright © 2019 목장드림뉴스. All rights reserved.  |  이메일 : p7650100@hanmail.net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