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8회 예장통합 전국장로회 수련회. 7월6-8일 더케이호텔 경주
상태바
제48회 예장통합 전국장로회 수련회. 7월6-8일 더케이호텔 경주
  • 박동현 기자
  • 승인 2022.07.05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6일 12부터 2시까지 임원 및 자원봉사 장로들이 등록 및 숙소 안내를 한다. 오후 2시 개회예배 찬양은 한국장로성가단(버스 2대로 이동)하며, 이어서 개회예배 설교는 부총회장 이순창 목사(연신교회) 주제 강연 권위영 목사(서울숲교회)
자료화면 10년전인 제38회 전국장로수련회 

더 케이호텔 경주 컨벤션 홀에서 예장통합 전국장로수련회 개최

Like Us on Facebook

제48회 전국장로수련회(회장 류재돈 장로)가 ‘주여 화목하게 하소서(고후 5:17~19)’ 주제로 7월6일 오후 2시 개회예배로 시작하여 8일 오전 6시30분 폐회예배로 마치게 된다.

첫날, 제주를 포함 전국의 예장통합 장로들은 (제주는 항공기,전세버스) 전세버스 등으로 경주 보문단지로 모인다. 올해는 장로회원들이 18만 원의 참가비를 선납입하고 등록한 3000 여 명이 참가하게 된다.

단일 단체로는 최대 규모이기 때문에, 한 호텔에서 수용할 수가 없다. 따라서 더케이 호텔에서 수련회 행사를 진행하지만, 숙소와 식사는 소노벨 경주, 켄싱턴리조트, 농협드림센터 등에 지노회장로회 별로 분산 수용한다. 참가자들이 장로이기 때문에, 식사 시간에 줄을 길게 서서 오래 기다리거나 식탁 반찬이 부실하거나 숙소가 불편해도 항의 보다는 소용하는 편이다. 코로나 전에는 매년 약 4500 여명이 참가했다.(기자는 20년 이상 참석했다)

7월6일 12부터 2시까지 임원 및 자원봉사 장로들이 등록 및 숙소 안내를 한다. 오후 2시 개회예배 찬양은 한국장로성가단(버스 2대로 이동)하며, 이어서 개회예배 설교는 부총회장 이순창 목사(연신교회) 주제 강연 권위영 목사(서울숲교회)

제 48회 수련회 포스터

저녁식사 후 수요예배 설교는 합동직전총회장 한교총 직전대표를 역임한 소강석 목사 (새에덴교회) 은혜의 시간, 김동찬 목사(광석교회) 특강 양원용 목사(광주남문) 첫날 오후 저녁까지 5명의 목사가 설교 및 강의를 한다.

둘째 날 7월 7일(목) 6시30분 은혜의 시간 (1)박진석 목사(포항 기쁨의교회) 아침식사 후 특강 (2) 김중호 교수(치유상담대학원대학교 부총장, '명예교수, 치유상담연구원장) 은혜의 시간 (3)정훈 목사(여천교회) 특강 (3)이진형 목사(기독교환경운동연대 사무총장) 점심식사 후 특송 은혜의 시간 (4)전태식 목사 (순복음서울진주초대교회)

특강 (4) 김한호 목사(춘천동부교회) 특강 (5)전종찬 목사(고창중앙교회) 저녁식사 후 은혜의 시간 (5)김하나 목사(명성교회) 특강 (6) 김영걸 목사(포항동부교회) (7)"찬양과 간증" 장한이 사모(목사부인) MBN 라스트싱어 우승자, MBN 보이스윈 대전극동방송(FEBC 하니의 플레싱' 진행자.

수련회 공식 장로노회원 간의 교체시간은 없다, 강행군이다. 매년 지급했던 단체 T셔츠를 올해는 주지 않고, 흰색 T셔츠를 자체적으로 착용하도록 권장하는 공문을 지 노회 장로회로 보냈다. 

셋째 날 7월 8일(금) 6시30분 폐회예배는 회장 류재돈 장로가 시무하는 진주 서포교회 유철호 목가가 설교를 한다.

한편 기자는 서울동남노회 소속장로이다. 명일동 명성교회서 40 여 명의 장로들과 함께 6일 아침 7시15분 출발하여 경기 하남 미래를 사는(전 동부)교회를 경유하여 경주로 출발한다. 경주(12시)에서 점심식사를 하고 보문단지 수련회 장소(배당받은 호텔)로 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